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VS 우리종합금융 CMA 비교 분석 : 초보 재테크 하나걸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21:36

    처음 뵙겠습니다. Jane입니다! 금하나은 초보주부가면서 초보 자테크를 하는 저의 작은 팁을 알려드립니다.결혼하기 전에 저는 티끌 모아 티끌모아 라는 강한 신념으로 이자 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그냥 입출금 통장에 넣어두려고 자신을 이리저리 인출해 공중분해하고 적금도 좀 가입했다가 해약하는 나쁜 연습이 있었어요!


    정스토리는 누가 봐도 돈을 모으지 않는 습관이죠?결혼하고 과잉이라 돈을 모으는게 너무 욕심이 많아요. 한번 할까?와 아래과를 2개씩 찾고 보면 이것이 역시"재미"네요.ᄒᄒ 따라서 저와 똑같은 일당에도 한번 재테크를 어떻게 할지 소음 모두와 소음하는 감정으로 리뷰해 볼게요!! 저만 따라오세요~ (할일은... ) 저도 처음시작인데... 그래도 믿어보세요!!!)



    예금, 적금, CMA 왜 이렇게 어려워?궁금한건 많은데 뭐부터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그러니까 소극적인 재테크는 적금!예금!으로...펀드,아소리,주식 등은 적극적인 재테크죠.일단 아마추어 주부인 저는 종잣돈이 없기 때문에 원금손실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 저는 정기 적금 예금을 제외하고 이 3가지를 가장 고려하고 재테크를 찾아봤습니다!아무튼 입출금이 자유롭고 이자가 1개 1개 붙은 상품.그래서 찾은 것이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와 우리 종합 금융의 CMA Note상품이었어요.이 두개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할게요~!


    요즘 카카오뱅크 자주 사용하죠? 저도 카카오뱅크가 나의 하나금융이라는 사실에 무척 놀랐습니다.실은 인터넷에 가입해서 망하지 않을까.예를 들어, 시과자인 제 돈이 해킹당하지 않을까 고민되시죠! 하지만 저는 하나단 카카오뱅크가 하나금융권이고 예금자보호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카카오뱅크의 좋은 점은 아무 것도 없어요?한단의 수수료 free, 비대면 계좌 개설, 아이 디어 적금 상품(26주 적금 같은)까지 도우은도우은그 속에서도 최신의 이용하게 된 세이프 박스라는 상품 한번 일러줍니다.​​


    >


    세이프 박스!! 통장의 금고!에서 선전하고 있겠죠?​ 세이프 박스 개설하려면 1. 카카오 뱅크의 입출금이 계좌를 만든다.2. 입출금 통장으로 입금한다.3, 입출금 계좌에 세이프 박스를 신청한다.되게 쉽죠?제가 한번 가입해봤습니다!


    >


    저는 이미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계좌에는 이자만 들어 있군요.​ 세이프 박스에 100만원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


    ​ 세이프 박스를 눌러보면 하나 00만원이 있는데 거기에 넣는 것을 만드는 것이 있군요!물론 아까 말했듯이 입출금 통장에 충분히 돈이 필요합니다!​ 지금 출금 가능한 금액이 962원입니다.​​


    >


    내가 처음 가입했을 때는 1.2%였지만, 금리가 인하되며 이는 1.0%금리로 적용됩니다!보관 기한은 500만원이지만 1000만원까지 상향 조정 가능합니다.​


    >


    매달 제4금요일 처음의 결산에서 다소 리날... 토요일 초에 입금된다고 합니다.나는 첫 00만원을 한달 넣어 놔서 7첫 8원의 이자를 받았습니다.웰리 적은?라고 소견하시는 분들이 있는 텐. 데이 곳도 이자 소득세 첫 5.6%를 빼고 받고 있습니다!저는 현재 가족의 돈의 책임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근 받고 있는 자금 첫 00만원 단위로 세이프 박스에 묶어 두고자 합니다.다른 상품보다 세이프 박스 개설이 편리하고, 관리가 우수해요! 이자 들어오는 거 알려주고 있고, 한달에 얼마나 모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하지만, 기존에 있는 증권사 본인의 종금사보다는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입니다! 첫 금융권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싫고, 편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제가 왜 더 높은 이자가 있는 CMA통장을 가지고 왜 종합금융상품에 가입했을까요?예금자보호법 때문이다.


    비비 루오의 나는 한푼이라도 손해 보기 싫으므로 일반 증권 회사에서...5파.세인트 이율을 준비해도 단 하나원 손해가 되고 싶지 않는 감정에! 그렇지만 이전 저축 은행 1위였던 토마타 은행이 망치다니 누구도 생각 못했어!그래서 나에게 가장 우선이었던 것은 예금자 보호가 되는 제품!예금자 보호의 CMA는 종합 금융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저희 종금, 메리츠종금... (찾아보니 두 개 뿐이지만 더 아시는 분은 글투성입니다.) 저는 종금에 가입했습니다.하나의 앱을 다운받아 비대면 계좌를 개설했어요!


    >


    저는 이 종금의 CMA 상품이 비상금 계좌, 부수입 계좌와 같은 부정기 수입에 대해 모아 두기 위해 개설한 것입니다.특히 과잉 인생할비가 부족하면 과잉 때 안장처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 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동생의 축하금으로 빼앗긴 돈이 200만원 정도 있었는데 그 돈을 더 이쪽에 넣기도 했군요!어차피 지출하는 돈인데 아이처럼 예금도 할 수 없고 그렇다고 그냥 은행의 입출금 통장에 둔다고 하면 이자가 아까워서 CMA통장에 넣어 두었더니 작은 이자가 붙더군요!​ ​ ​


    >


    이율은 보면 11~3651까지 다릅니다.최대 연간 1.4%의 이자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세금 발로!!​ 만약 301정도 넣어 두고 뺀다고 해도 365/30 1할 어림잡아 이자가 들어옵니다. ​, 카카오 뱅크와 0.4%의 이자 수익의 차이가 있네요.​


    그럼 이번 정리를 하고 봅시다!세이프 박스와 CMA을 둘러보았습니다.!나는 각각의 사용법에 의해서 다르게 개설했습니다!​ 세이프 박스에 경우 자금으로 쏠리고 있다 정부동(100만원 단위)을 안전 보관함에 넣고 이자를 받고 있으며 CMA 같은 경우 정기 수입 이외의 부정기 수입을 저축하기 때문에 가입했어요.두 상품 모두 예금자 보호가 되어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상품인데 세이프 박스가 개설되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여러분도 남은 잉여 자금이나 비상금 통장을 개설할 때 한번 이 2개의 상품을 비교 칠로, 본인에 맞은 것을 등록 칠로 활용하고 보세요!아래는 제가 제 테크를 공부하면서 본 영상입니다만, 설명이 쉽지 모방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정말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 ​ https://youtu.be/lVl3_EA_GZ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