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생도 영상 제작 뚝딱" 유튜브 열풍 타고 매출 2배 뛴 '키네전문가'│인터비즈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0:42

    요즘 콘텐츠의 트렌드는 누가 뭐래도 영상이다. 하지만 영상 제작 과정이 까다로워 쉽게 접근하지 못한 사람도 많을 것이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최신 유행이 높은 이 앱은 간단한 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최신 유행을 펼치고 있다. 모두 매출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발발하는 K앱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이 앱'은 유튜브 열풍과 마찬가지로 올해 3분기에는 지난해 3분기 대비 2개 8퍼센트 아니며 급성장했습니다.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 앱은 어떤 것일까?


    >


    유튜브 열풍과 함께 떠오른 간편한 영상편집 애플리케이션 키네 전문의. 신생 스타트 업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잘 보면, 2002년에 설립한 벤처 하나의 세대 쿵키오프이었다 초기의 사명은(주)넥스토우리밍가 오쏘 다 나 어플 키네의 전문의의 흥행으로 올해 3월 사명도 '(주) 키네의 전문의'로 변경했다.​ 과거 키네 전문의는(넥스토우리밍 시대)휴대 전화에 탑재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개발하는 B2B쿵키오프이었다. 실제로 전 세계 3억대 이상의 안드로이드 휴대 전화 다만 이야기기에 탑재된 'NexPlayer'에서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하지만 키네 전문의 임하나택 대표에게는 더 큰 목표가 있었다. 2002년에 회사를 설립하고 있을 때부터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그의 목표였다.


    >


    그런 해외와 달리 한국의 OTT 시장 부흥기는 기대보다 늦어졌고 그 사이 넷플릭스가 전 세계 OTT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넷플릭스가 OTT 시장을 개방했기 때문에 키네 전문의도 뛰어들 생각입니다. 그런 판정적인 무기가 없었다. 콘텐츠였다. 넷플릭스와의 콘텐츠에 승산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키네 전문의는 방향을 바꾸기로 했다. 콘텐츠는 부족해도 동영상 플레이어를 제작하면서 얻은 영상 기술만큼은 좋았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앱 시장에는 이런 영상 편집 앱이 없습니다. 결혼입니다 대표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로 결심하고 20하나 3년' 키네의 전문의'을 발매했다.


    >


    키네 전문가들은 당초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무료 버전을 배포해 선점 효과를 노렸다. 어떤 본인이니까 본인 영상 편집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 같아서요. 키네 전문가 앱은 현재 18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CS의 경우에도 국어 영어 차이나어 아랍어 스페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이마레어 제펜어 등 폭넓게 제공되고 있다. 또 직관적으로 표현한 UI/UX 디자인으로 언어 지원이 없어도 이용 가능할 정도로 언어 장벽을 낮췄다.키네 전문가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좋았다. 하지만 수익구조의 부족이라는 문제점에 직면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 기능만을 사용해 유료 구독을 신청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 시의 적절하게'유튜브 붐'이 1어, 본인 시작했습니다. 키네 전문가는 유튜브 시장에서 전문적으로 영상을 배운 적은 없지만 고품질 영상을 쉽게 만들려는 요구가 높다고 판단해 유튜버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면 저작권 없는 음악이 본인 효과음을 제공하는 등 입니다. 유튜버 공략법은 임입니다. 대표의 예상대로 통했습니다. 13억원 정도였던 앱의 매출이 1년 만에 42억원으로 뛴 것입니다.


    >


    키네 전문가들은 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 제작 가이드라인과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문화 특성을 고려해 국가별 가이드 영상을 제작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인도의 사용자들을 위해서'발리우도우풍'영상 제작 기법을 하달하는 등 특유의 섬세함으로써 현재 78만 고객을 확보한 상태이다. 키네 전문가 코리아 채널에서는 국내 사용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을 통해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키네 전문가 코리아 채널 댓글에서 텍스트 윤곽선 기능을 추가해 달라는 요청이 항상 아 본인인 키네 전문가 측에서 정한 이 윤곽선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열풍 이후 키네 전문가들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20하나 5년에는 구글 플레이'한국을 빛낸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키네 전문가의 월 사용자 수는 평균 3350만명을 넘어섰다. 이 유저들의 대부분은 외국인 유저입니다. 해외 사용자들이 키네 전문가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키네 전문의는 올해 3분기 5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8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어요. 오랜 고민과 연구개발 끝에 결실을 본 것이다. 키네 전문의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40%, 지난해 3분기 대비 218%나 급성장한 수치다. 이 11하나는 구글 플레이'올해를 빛낸 앱'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총리 할지,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억개를 달성한다는 기록도 세웠다. 올해 키네의 전문의의 모든 매출은 지난해보다 100%증가한 약 200억원으로 예상된다.언어의 벽을 뛰어넘는 단순한 이용법과 높은 수준의 영상기술, 현지화에 대한 높은 이해까지 겸비한 키네 전문의의 성장세는 무섭다. 그렇게 내 최대의 강점은 4년 반의 적자 시기에 참아 온 저력과 기술에 대한 그와잉감가 없을까.​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