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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Autonomous Vehicle)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23:56

    한정 도로 교통 공단 오메리카 도로 교통 안전국 2010년 통계를 보면 운전자 부주의에 의한 사건이 94%에 이른다. 또 최근 대형 버스의 졸음운전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주변환경을 인식하고 주행정세를 판단해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자신이 주어진 목적지까지 스스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이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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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부에서는 유일무이제 차(Unmanned Vehicle)와 자율 주행 자동차(Autonomous Vehicle)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무이 제동 차는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한 춤을 수행하는 차량을 의미합니다. 반면, 자율 주행 자동차는 1조의 승용차와 함께 노상인이 탑승한 상태에서 목적지까지만 운행하는 차량을 의미합니다.   미국 고속 도로 교통 안전청(NHTSA)은 20개 4년 주행 자동화를 기준으로 Level 0에서 Level 4까지 총 5개 단계로 구분하여 발표했다.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SAE)는 Level 0에서 Level 5까지 총 6단계로 정리했다. 20하나 6년 미국 교통부(DoT)에서 SAE훙히울 연방, 자율 주행 자동차 정책(Federal Automated Vehicles Policy)에 활용하면 발표하고 있으며 각 단계별 기준은 다음과 같다.


    완성 차 지에용크(GM, BMW등)의 경우 3단계 수준까지는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구글의 경우 4단계 수준에서 기술 개발된 것으로 보고 있다.  Level 5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개발된 경우 교통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연료 절감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령 운전자, 내장 어린 아이인 운전자, 이리하여 초보 운전을 대신하고 주고 이동성을 겨우 1수 있는 것이었다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환경인식, 위치인식 및 매핑, 판단, 제어, 인터랙션 기술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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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자율주행차의 윤리적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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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2월 221 MIT테크놀로지 리뷰에 실린 'Why Self-Driving Cars Must Be Programmed to Kill'논문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량이 불가피한 문제를 앞둔 쵸은세울 대가족는 것이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어떤 결정이 좋은 결정인지에 대한 결정은 쉽게 할 수 없다.  2)법적, 정책적 문제


    미국의 경우, 가장 먼저 네바다주에서 관련 법안을 제정하고 있다. 네바다 주 법안에 따르면 붉은색 번호판을 사용하고 하단에 autonomous vehicle을 표시하도록 해 두 사람의 탑승자를 의무화한다.  유럽에서는 자율주행 관련 법안을 제정하지는 않았지만 빈과 인도의 도로교통협약 위반 여부만 조사하는 수준이다.  현재 우리 과인라에서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법적 규제는 없고 국토교통부의 자율주행차다.시 운행허가를 위한 규정에 따라 공공기관에 이용허가 신청 및 승인을 받으면 일반도로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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